항상 말하지만 모태솔로 탈출은 무조건 가능하다. 물론 당신이 원한다면 말이다. 어떻게 하냐고? 장담컨대 개개인마다 방법과 그 과정은 다를 것이다. 오늘 이야기는 그 가능성을 몇 배 아닌 십수배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거다. 총 다섯가지 중 하나만 해도 당신이 이성을 만날 확률은 상상이상으로 올라갈거라 장담한다. 그냥 속는셈 치고 해보자.
안하는 짓을 하라
몇 번 이야기했지만 현재 모습은 지금까지 당신의 생각과 행동이 만들어냈다. 변화를 원한다면 새로운 걸 생각하고 해야한다. 이제껏 안 하던 걸 해야 한다. 꼭 이성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도 좋다. 그냥 평소에 해보고 싶었거나 관심이 갔지만 안했던 것, 그냥 지금 눈에 보이거나 떠오르는 것,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은 것, 뭐라도 좋다. 고르는 데 시간을 쓰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해보자.
뜬구름 잡는 소리 같다고? 당신이 지금 이대로 하던 걸 계속 한다? 모솔탈출 절대 못한다에 내 손목을 건다.

만나는 모든 사람을 상대하라
오늘부터 일상에서 만나고 마주치는 모든 사람에게 잘하라. 호감을 얻으란 소리다. 이성에게는 더 말할 것도 없다. 모태솔로라면 높은 확률로 사람 대하는데 문제가 있다. 가족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점수를 따려는 노력은 정말 좋은 훈련 과정이다. 가족같이 쉬운 상대부터 시작해서 처음 만나는 어려운 사람까지 원하는 상대 선택도 가능하다. 결과에는 연연하지 말자. 시행착오를 겪는게 목표다.
이 과정이 좋은 또 하나는 점수를 딴 사람들로부터 사람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이걸 하다보면 높은 확률로 사람을 소개 받을 수 있다. 꽤 많은 사람들을 통해서 얻은 결과니 믿어도 좋다.

뭐든 시도 해봐라
연애와 관련된 모든 시도는 모두 좋다. 무조건 도움이 된다. 아무도 모르게 머리속에서만 하는 게 아니라면 말이다. 중요한 건 결과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거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결과는 그냥 생각하지 마라. 되든 안되든 무언가 생각하고 준비하고 시도하는 과정 자체가 중요하다. 그 경험에서 싫어도 얻는 게 있는데 이게 찐이다.
물론 결과가 좋다면 그것도 좋다. 하지만 더 중요한건 결과가 나쁘더라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거다. 당신이 썸을 향해 가는 단순한 과정일 뿐 더도 덜도 아니다. 나쁜 결과가 두려워서 아무것도 안하면 그게 최악이다. 매우 높은 확률로 솔로 상태가 유지될 거다.
잘 웃어보라
웃는 연습을 해보자. 그냥 하는 소리가 아니라 정말 좋은 훈련이다. 모쏠 대부분이 잘 웃지 않을 뿐더러 미소나 웃음 자체가 굉장히 어색하다. 오래동안 감정 자체를 숨겼기 때문이다. 거울을 보고 미소짓고 웃어보자. 처음에는 당연히 어색하고 뭐하는 짓일까 싶을거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될 거고 기분도 좋아짐을 무조건 느낄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자주 웃게되고 이건 매우 좋은 무기가 된다.
외모가 조금 부족해도 자주 웃고 보기 좋은 진심어린 미소는 무조건 플러스 요인이다. 상대방의 어디가 좋냐는 물음에 웃는 모습이 좋다는 게 많은 건 우연이 아니다. 미소는 외모를 넘을 수 있다. 확신한다.

깔고 가야할 사실
이 사실은 기본으로 깔고 가야한다. 당신은 포기만 안한다면 어차피 짝을 만나게 되어 있다. 이 사실 하나만 잘 새겨도 모태솔로 탈출은 따논 당상이다. 매번 강조하지만 모쏠은 아무 문제도 아니다. 이성을 만나고 싶고 만나야겠다고 결심만 하면 그냥 된다. 시간 문제일뿐이다, 그것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거다.
당신이 맘에드는 이성을 만나는 데 방해가 되는 건 딱 하나 당신이다. ‘내가 무슨 연애냐’, ‘혼자 살련다’, ‘너무 늦었다’ 이런 마인드가 유일하게 당신의 썸과 연애를 막고 있다는 사실만 잊지말자. 어차피 당신은 만나게 되어있다. 당신이 솔로를 선택하지 않는 이상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