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싸게 사는법에 관한 이야기다. 끝가지 보면 알겠지만 지역 뚫기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있다. 다시 말하면 지역과 관계없이 가장 저렴한 물품을 찾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결론부터 말하면, PC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따로 앱이 있는 건 아니고 PC로 당근웹 (https://www.daangn.com/) 을 말한다. 접속 후 우측 상단을 보면 물품이나 동네를 검색하는 검색창이 있다. 거기서 원하는 물품을 검색하면 된다. 전국의 물품을 볼 수 있을 거다. 가장 싼 물건을 찾아보자. 물품을 클릭하면 당근 인기중고 물품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채팅을 걸 수 없다. 원하는 가격의 물건을 찾았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사용하자. 오픈채팅 검색창에 “지역+당근”을 검색하면 당근마켓 도움, 채팅 전달 등의 방을 볼 수 있다. 돈을 받고 연락처를 전달해 주는 지역 뚫기 방식이다. 대부분 2,000원~ 5,000원의 돈을 받고 해주는 곳이지만 잘 찾아보면 무료도 있다. 잘 찾으면 많은 지역의 사람이 모여서 서로 돕고 돕는 방도 볼 수 있다.
마지막 팁 두가지.
전달하는 메세지를 직접 잘 써서 주는 게 답장이 올 확률이 높다. 채팅 내용이 허접하거나 수상해 보인다는 이유로 씹히거나 거절하는 답을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전달 비용은 돌려받지 못하니 정성스레 작성해 보자.
두 번째는 검색어다. 검색했을 때 물품이 나오지 않는다면 검색어를 바꿔보자. 예를 들어 원하는 것이 너구리 라면일 경우 너구리로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이럴때는 라면을 검색해서 너구리가 나올 때까지 찾아보자.